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권순갑 금왕읍장은 11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안내 자원봉사자 20여명과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민원 안내 헬프서비스 코너’는 2017년 10대 현안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했다.

금왕읍 자원봉사 자치회와 음성군 나눔 봉사단 회원으로 구성되어 1일 2교대 근무로 운영되고 있다.

이들은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설치된 안내데스크를 전담 운영하며 △각종 민원설명 및 해당부서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안내 △복사기 및 핸드폰 충전기 이용안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무인민원 발급기 안내 4500여건, 담당부서 안내 및 복사기 사용 안내 3500여건 등 총 8000여건의 업무를 처리하며 민원업무 해결에 큰 도움이 됐다.

권 읍장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 덕분에 주민들이 좀 더 빠르고 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며 “민원안내 자원봉사단의 운영과 함께 다양한 민원시책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주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해숙 금왕자원봉사 자치회장은 “까다로운 민원인들 때문에 가끔 난감하고 힘들 때도 있지만 작은 친절과 안내에도 고마워하는 민원인들이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