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준공 목표, 미래 신 성장 동력 마련

충북개발공사가 시행하는 ‘제천 3산업단지’ 기공식이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해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이후삼 국회의원,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 충북개발공사 관계자, 관내기업체,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오후 3시 2바이오밸리 내에서 개최됐다.
충북개발공사가 시행하는 ‘제천 3산업단지’ 기공식이 11일 오후 3시 2바이오밸리 내에서 개최됐다. 사진은 제천 3산단 조감도.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충북개발공사가 시행하는 ‘제천 3산업단지’ 기공식이 11일 오후 3시 2바이오밸리 내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공식은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해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이후삼 국회의원,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 충북개발공사 관계자, 지역기업체,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천 3산업단지 조성사업은 봉양읍 봉양리 일원에 전체 조성면적 109만㎡이며, 진입도로 및 공공폐수처리시설 등 기반시설을 포함 모두 2131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 부지는 고부가 식품 산업, 헬스 케어, 신소재 및 나노융합산업 등 차세대 선도 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신규 산업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제천 3산업단지는 제천의 미래 신 성장 동력 마련으로 지역 경제성장을 선도할 역사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철저한 시공 및 품질관리로 명품산업단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