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 자살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및 홍보

제천시 보건소가 이달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의 달로 정하고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대원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대원대학교 교육 참가자 단체사진.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보건소와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달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의 달로 정하고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한다.

시는 지난 3일부터 중앙초등학교 4․5․6학년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을, 4일, 19일, 21일, 28일에는 대원대학교, 지난 18일에는 세명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제천노인종합복지회관, 제천소방서에서도 자살예방 관련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또 14일 오후에는 시민회관 광장 및 시내일원에서 자살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두행진과 정신건강 체험부스, 자살예방의 날 기념공연 등을 연다.

올해부터 보건복지부에 자살예방정책과가 신설되고 자살보도권고기준(3.0) 마련되는 등 국가차원에서도 자살예방에 대한 정책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자살보도권고기준은 자살보도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언론과 개인이 자살예방에 동참할 것을 권유하고자 마련된 기준이다.

이에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생명사랑지킴이로 활동할 인적 자원을 양성하기 위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