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 교류 상생협력을 통한 상생발전

이상천 제천시장은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인천교통공사 이중호 사장과 상호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와 제천시새마을회는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도시와 농촌 간, 자치단체 및 국민운동단체와 지방공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은 이상천 제천시장, 이중호 인천교통공사 사장, 이동연 제천시새마을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천시와 인천교통공사는 상호존중 및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상호 간 정책 공유 및 상호교류 촉진 △관광‧축제 등의 홍보 및 참여 증진 △농‧특산품 이용 및 농촌 일손돕기 등 도‧농 교류 추진 등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한다.

또 제천시새마을회와 인천교통공사는 △농촌일손돕기 참여 및 동참 △제천시새마을회 각종 행사시 참여 및 후원 △행사시 상호 교류 및 참여 등의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상천 시장은 “이번 우호교류 협약 체결을 통한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으로 3개 기관․단체의 상생발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제천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교통공사는 인천도시철도, 인천종합터미널, 장애인콜택시 등 교통관련 사업을 추진하며 25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는 지방공기업이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