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도담·종촌·고운동 등 4개동 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고 소속감과 친밀감을 높이는 ‘제1회 세종 1생활권 연합 체육대회’가 15일 아름고등학교에서 열렸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 아름·도담·종촌·고운동 등 4개동 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고 소속감과 친밀감을 높이는 ‘1회 세종 1생활권 연합 체육대회’가 15일 아름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세종시 아름동체육회(회장 신현장)가 각동 체육회와 연합해 올해 처음 추진된 것으로, 오전 10시 환영 퍼레이드에 이어 개회식, 몸풀기 체조, 팀별 응원전으로 막을 올렸다.

배드민턴, 축구 등 7개 주요 생활체육종목은 사전경기로 진행됐으며, 당일에는 줄다리기, 도전 OX퀴즈, 가족공몰이, 계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형 명랑경기가 동별 대항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체육대회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에어바운스, 피에로 체험과 포토존, 버스킹 공연 등도 함께 진행돼 젊은 도시민의 가족단위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1생활권 4개동 주민 3000여 명이 참가해 명랑경기에 나선 이웃들을 응원하고, 공연도 함께 즐기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신현장 아름동체육회장은 “이번 연합 체육대회 개최로 절감된 예산을 활용해 다양한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1생활권 주민들이 서로 더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