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누이권역단위 종합정비 사업…삶의 질 향상·농촌활력 증진

홍성군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우수사례 선정 기관 표창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홍성군의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이 지난 13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18년도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도내 15개 시·군 중 유일하게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전북 전주시 호텔 르윈에서 수상단체장과 기관장, 관계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지원된 포괄 보조사업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기관표창을 수상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우수사례 ‘오누이권역단위 종합정비 사업(주제: 농촌, 청년을 들이다)’은 초등생부터 청소년, 청년, 사회적 약자에 맞춘 교육형 도농교류 플랫폼 조성을 통해 오누이권역 중심으로 사회적 농업과 농촌형 청년활동의 다양한 모델개발, 마을속의 학교를 실현하여 주민들 삶의 질 향상 및 농촌 활력 증진을 도모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용록 부군수는 “주민주도로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추진한 노력과 군의 체계적인 마을 만들기 지원이 맞물려 고령화, 과소화로 침체되어 있는 농어촌 지역의 활성화를 이루어 좋은 평가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각 사업들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함께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수 사업을 지속 발굴·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