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여 정도에 따라 일반인 2억원, 공무원 3000만원까지 지급

제천시는 지역 내 투자 및 기업유치 유공자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기업유치 및 투자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사진은 제천 3산업단지 조감도.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는 지역 내 투자 및 기업유치 유공자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기업유치 및 투자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포상금은 ‘제천시 투자유치촉진조례’에 의거 제천의 대규모투자 및 기업유치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인정되는 민간인, 공무원 및 단체, 전문가에 대해 지급한다.

지급 규모는 부지가격의 1% 이내로 인맥소개, 단순 정보제공 등으로 입주에 간접적 기여를 하였을 경우 산정금액의 50%를 지급하며 동반출장, 면담설득 등으로 직접적 기여를 한 경우 산정금액 100%를 지급한다. 지급 한도액은 일반인 2억원, 공무원은 3000만원까지이다.

앞서 시는 1,2 산업단지 분양율 100% 달성에 이어 2020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지난 11일 3산업단지 조성 기공식을 가졌다.

3산업단지의 분양가는 평당 45만원으로 인근 원주나 충주에 비해 월등히 저렴하고 △평택-제천 간 동서고속도로 개통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으로 인한 접근성 향상 △미니복합타운 건설 등의 요인으로 분양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