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약사업 첫삽…350억 투입 2020년 완공목표, 하루 9000t 수돗물 공급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민선7기 보은군수의 공약사업인 ‘보은 정수장 확장 이전 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보은군은 18일 정상혁 군수와 김응선 군의회 의장, 시공사인 대보건설(주) 관계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은읍 풍취리 사업 현장에서 ‘보은 노후 정수장 확장 이전 공사’ 안전기원제를 열었다.

보은 노후 정수장 정비사업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2020년말 완료를 목표로 약 35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군은 수돗물 수요 확대에 따라 보은읍 교사리 정수장을 약 1.3㎞ 떨어진 풍취리로 옮겨 하루 9000t의 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1970년대 건설된 교사리 정수장은 하루 6000t의 수돗물을 보은읍과 속리산·수한·장안·탄부면 일원에 공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이 지역에 산업단지와 아파트 등이 건설되면서 수돗물 공급 부족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새로 조성될 정수장은 2만1500㎡ 규모로 취수·정수·송수시설을 갖추게 된다. 상하수도사업소도 사무공간을 갖춰 이곳으로 이전한다. 현재의 교사리 정수장은 용량을 키워 배수장으로 활용된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이 자리서“안정적인 물 자원 확보야말로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보은군 발전을 담보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안전관리 규정을 준수해 단 한건의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보은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