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성명 통해 “관광정책에 대한 근거 없는 비판 등에 따른 손해 배상”주장

단양군 민간사회단체연합회는 18일 단양군청 브리핑룸에서 “A·B인터넷 언론사는 ‘단양군을 성폭행 1번지’로 기사화 한 것에 대해 공개 사과하고 정정 보도하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 민간사회단체연합회(이하 연합회)는 “A·B인터넷 언론사는 ‘단양군을 성폭행 1번지’로 기사화 한 것에 대해 공개 사과하고 정정 보도하라”고 촉구했다.

연합회는 18일 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히며 “지난 9월 10일 A인터넷 언론사 C기자와 B인터넷 언론사 D기자는 공모해 지역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을 내세워 성범죄 도시인양 일반화 해 단양군을 ‘성폭행 1번지 오명위기’라고 기사화 했다”며 “이는 개별적으로 발생한 사건을 근거로 결론을 내리는 꼴로서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Hasty Generalization)를 범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따라서 A인터넷 뉴스 및 B인터넷 뉴스는 개별적인 사건을 성폭행 1번지 오명 위기라고 표현 한 것과 이와 연관해 단양 관광객 유치 먹구름, 자영업자 폐업위기 등 단양군 관광정책에 대한 근거 없는 비판은 단양군에 대한 분명한 명예훼손이며 이로 인해 단양군 이미지 실추 등으로 이어진 관광객 감소 등에 대한 손해는 배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합회는 “만약, 공개 사과와 정정보도를 하지 않는다면 고발, 언론중재위원회 제소와 함께 단양군민과 함께 단양군에서의 퇴출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