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우수기업 소개...국내 1호 벤처창업주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 초청 특강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는 19일 오전 7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는 19일 오전 7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이두식 회장을 비롯한 세종상의 회장단과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김정환 세종경찰서 서장 등 주요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소개하는 ‘우리지역 강소기업’ 코너가 새롭게 선보였다.

이 코너에는 화장품 연구, 개발, 제조 OEM 생산 전문업체 ㈜나우코스(대표 노향선)와 발광다이오드(LED) 전구체 분야 세계 1위 기업 ㈜레이크머티리얼즈(대표 김진동)가 소개됐다.

또 국내 1호 벤처기업인인 카이스트의 이민화 교수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민화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은 초융합의 인공지능(AI)과 초신뢰의 블록체인이 이끌어나갈 것”이라 예견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조속히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이두식 회장은 “지난 7월 발족한 세종경제포럼에는 200명 이상의 많은 분들이 참석하며, 명실상부 지역 최대 지식정보 교류의 장으로서 출범했다”며 “앞으로 세종경제포럼이 지역 내 활발한 교류와 지식 창출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3차 포럼은 오는 10월 11일, 연세대 김형철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