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민선7기 73개 공약사업 확정…예산 5798억원 규모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꿈과 희망이 넘치는 행복한 레인보우 영동건설을 위해 박세복 군수가 4년간 펼쳐갈 군정 밑그림이 완성됐다.

군은 20일 군정조정위원회에서 영동군 민선7기 공약사업 73건을 확정했다.

이번에 확정된 공약사업은 육아·청소년 분야 10개, 농업·산업경제 분야 14개, 문화·체육·관광지역개발 분야 31개, 사회복지 분야 13개, 군정혁신 분야의 5개 사업 등 총 73건으로 579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규모다.

‘전국 제일의 농업군 영동’, ‘청정 관광브랜드 일번지 영동’, ‘일등 자치단체 영동’의 3대 목표 아래 군정 핵심사업 추진을 위한 큰 밑그림이 완성된 것이다.

이 공약사업에는 5대 분야 50개 사업을 비롯해 군민에게 필요한 타 후보의 좋은 사업도 포함됐다.

영동군은 군정자문단의 주요공약 점검회의와 관련부서의 꼼꼼한 검토를 거쳐 실행가능성, 사업기간, 소요예산, 사업 시행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 이번 공약을 확정했다.

영동군은 최종 확정된 공약에 따라 육아·청소년 교육분야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초·중·고생들에게 입학 축하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청소년 해외 연수·영어캠프를 확대할 계획이다.

군은 또 농업·산업경제분야에서 농업인 안전재해보험을 확대하고 포장재 지원금을 확대하며 영동산업단지 조기분양을 위한 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문화·체육·관광·지역개발분야에서는 레인보우 힐링타운 2021년 완공, 국립 난계국악원 유치, 영동체육공원 조기 착공 등이 추진된다.

군은 이와 함께 사회복지분야에서 치매안심센터를 확대 운영하고 오지마을 100원 무지개 택시를 확대하며 산단형 행복주택 200호를 조기공급할 예정이다.

군은 확정된 공약사업을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고 공약 이행사항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면서 수시로 업데이트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세복 군수는 “모든 군민이 행복한 영동군 발전의 토대가 될 73개 공약사업을 세부 실천 계획에 따라 적기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군민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도록 공직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