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가구 및 희귀난치성질환 가구 위로 방문…격려금·물품 전달

김석환 홍성군수, 소외이웃 방문 위로 격려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홍성군은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랑의 온정을 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지난 19일 김석환 홍성군수는 관내 장애인가구 및 희귀난치성질환 가정 등을 위로 방문하고 위문 물품 을 전달하는 등 온정의 손길을 실천했다.

이어 21일까지 11개 읍·면에서 읍·면장을 필두로 저소득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현금과 현물 등을 지원하며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결성면 보라카페가 마을 어르신들을 초대해 맛있는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조손가정 10가구에 따뜻한 밥상을 차려드리는 것은 물론 홍성읍에서는 새마을부녀회에서 10kg 백미 80포, 홍동면에서는 태현영농조합법인(대표 권태기)에서 쌀 400kg, 은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쌀, 간편식 등 식료품 꾸러미 10세트를 전달하는 등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는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

또한 하나님의 교회에서도 75만원 상당의 식료품 15세트를 지원하는 등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위문품 및 성금이 답지했다.

김석환 군수는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이웃들의 따뜻한 사랑과 보살핌 속에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이 되기를 바라며, 나눔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11개 읍·면에서 남녀새마을지도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남녀의용소방대 등 기관단체 주민들이 솔선수범해 무연분묘 벌초 작업과 마을 구석구석 대청소를 실시하며 명절맞이 쾌적한 환경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