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부녀회 및 새마을지도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송편과 계란을 다문화가정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동양일보 박호현 기자) 보령시는 추석을 앞두고 각 기관 및 단체로부터 이웃사랑을 위한 후원이 끊이고 있다.

대천3동은 지난 14일 동 직원 및 통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들의 쉼터인 동대1·2통 경로당을 방문해 정화활동과 함께 어르신들께 안부인사를 올렸다.

또 웅천읍 웅천석재전문화산업단지 내 석가공업체인 돌&돌(대표 유후자)에서는 저소득 가정 초・중・고등학생을 위해 웅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 300만원을 지정 기탁했다.

지난 17일에는 읍·면·동 부녀회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30여명이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나누기 행사’를 갖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송편과 계란을 다문화가정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같은 날 대천2동에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익명의 기부자가 대천농협 하나로마트를 통해 20kg들이 백비 100포(500만원 상당)를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18일에는 농협 보령시지부(지부장 이웅원)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10kg들이 백미 100포(230만원 상당)를 보령시에 기탁해 복지시설 및 어려운 가정에 전달했다.

김동일 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각 기관 및 단체에서 사랑의 온정이 전달되고 있다”며 “나눔을 통한 이웃과의 소중한 정을 나누며 훈훈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박호현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