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시면 등 일원에 총 사업비 46억원 투입…오는 2019년 상반기 사업 추진

신재생에너지 사업대상지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예산군은 산업통상자원부의 2019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국비 22억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해 개별지원에서 탈피해 특정지역, 동일한 장소(지역 등)에 태양광, 지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의 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예산군은 광시면, 대흥면, 봉산면, 고덕면 일원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산업통상자원부(한국에너지공단)에서 공개 및 현장평가, 사실 확인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사업추진에 타당성을 인정받아 최종 선정돼 총 사업비 46억 원 중 국·도비 31억을 지원 받아 내년 상반기 사업이 진행된다.

사업 내용으로는 4개면 일원에 공공시설, 주택 등 288개소 중 태양광설비 180개소에 771kW를 설치하고 연간발전량은 984MWh이며, 지열설비 108개소에 1890kW 설치하고 난방비를 50% 절감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해 연간 2억 원을 절감하고 에너지자립도시 조성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2년 연속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신재생에너지 도시기반 조성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나가기로 했다.

또한 정부 에너지전환정책 신재생에너지 3020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신재생에너지 자립률 제고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립 도시로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