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실현가능한 신규시책 중심 성장동력 시책 발굴

청양군의 2019년도 시책구상보고회

(동양일보 박호현 기자) 청양군은 지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의 새로운 출범을 맞아 변화를 열망하는 군민들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춰 내년도에 추진할 새로운 시책구상 사업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군수와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장, 직속기관장, 사업소장, 읍·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시책 97건, 기존시책 보완 27건 등 총 124건에 대한 발표와 논의순의로 진행됐다.

2019년도에 선정된 주요시책을 살펴보면 농업의 생산적 변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칠갑마루’ 전국 5대 브랜드 육성 △구기자 GAP 및 친환경 인증농가 육성 △칠갑산 산야초 클러스터 육성 △스마트팜 통합관제 운영센터 구축 △참깨재배 특화단지 조성 △농업용수관리 종합계획 수립 등이 제안됐다.

또한 맞춤형 공모사업 추진으로 △매년 국·도비, 민자 등 포함 500억원 이상 확보 △공공임대주택 400세대 건립을 통해 귀농·귀촌인, 젊은 세대, 새터민 보금자리 제공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지역공동체(달빛마켓) 활성화사업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국어 관광홍보영상 제작 △칠갑호 관광자원 개발 △천장호 짚와이어 및 산책로 조성사업 등 지속가능한 지역 순환경제 구축 및 관광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선보였다.

김돈곤 군수는 “군민에게 희망을 주고 군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청양군을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는 만큼 모든 공직자들이 평소에 문제의식을 갖고 군정발전 방안에 대해 사명감을 가지고 고민해 줄 것”을 주문했다.

청양군에서는 우수 시책으로 선정된 시책은 내년도 업무계획에 최대한 반영하고, 필요한 예산은 우선순위를 정해 2019도 본예산에 편성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청양 박호현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