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등 40개업체 참여…직접채용관 현장 면접 300여명 채용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예산군이 오는 10월 11일 오후 2시부터 윤봉길체육관에서 ‘2018 예산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군민과 기업이 행복한 일자리’를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에 맞는 일자리를 찾는 자리로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고용 확대와 더불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병역특례지정업체 ㈜고비, 사회적기업 ㈜니스를 비롯 내년 가동을 앞두고 있는 보령메디앙스와, 보령제약 등 40여 기업체가 참여해 3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예산군취업정보센터(041-339-7284)에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준비해오면 누구나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일자리박람회장에서는 △기업채용관 현장면접 실시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지청,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등 9개의 취업전문기관의 입사 지원서류 컨설팅 등 청년, 중장년, 여성, 노인, 창업 등 분야별 맞춤상담과 정보제공 △아토피상담사, 가죽공예가 등 체험을 통하여 새로운 직업을 탐색해 보는 직업체험 부스 운영 △면접메이크업, 무료이력서사진촬영, 퍼스널컬러매칭, 지문 인적성검사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졸업을 앞둔 인근 시·군 특성화고, 대학생들을 위하여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기업의 우수성을 인식하여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