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사업 점검 국회심의 대응 추진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는 2019년 정부예산안이 확정되어 국회로 제출됨에 따라 향후 국회 심의 대응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우선 시는 지난 21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심병섭 부시장 주재로 실‧국장과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시의 주요현안사업의 정부예산안 반영현황을 점검하고 국회 심의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한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정부예산안에 반영된 시의 주요현안사업은 국가 균형발전특별회계를 포함한 포함 모두 53개 사업으로 7351억원이며 2018년 정부예산 최종 확보 금액인 7157억원보다 194억원이 증가된 예산액이다.

주요 반영사업은 신평~내항 간 항만진입도로 건설 11억원, 장고항 국가어항개발사업 50억원, 삽교호방조제 배수갑문 확장사업 160억원, 아산~삽교~대호호 농촌용수 이용체계 재편사업 290억원, 당진~서산 간 국지도 70호선 건설 55 억원, 당진~대산 고속도로 건설 87억원, 도시재생뉴딜 사업 27억원으로 공모사업이 다수 포함됐다.

이를 위해 시는 향후 국회 심의 과정에서 주요사업에 대한 예산이 삭감 또는 증액이 될 수 있어 소관 상임위와 예결위 위원들을 방문해 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적극 설명한다는 방침이며 충남도와 지역 국회의원 출향인사 등과 적극 공조 국회심의 순기에 맞춰 예산의결시까지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심 부시장은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예산심의 진행과정을 면밀히 파악해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국회의원실과 상호 협력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논리적으로 개발하고 보완해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