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일까지 다채로운 오감 체험 기회 제공

2018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오는 5~10일까지 6일 동안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옛 동명초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한방바이오, 인류건강에 행복의 가치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2018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오는 5~10일까지 6일 동안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옛 동명초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국제행사로 개최된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산업적 성과를 산업성장의 동력으로 지속 연계하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 전통 한의학에 바탕을 두고 있는 한방산업의 가치가 현대 바이오기술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다양하게 실현되고 있는지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주 행사장인 한방엑스포공원 외에 도심속에서도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박람회의 건강한 활력을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옛 동명초 등 시내 일원에까지 그 공간을 확장했다.

주요 전시시설 및 프로그램은 한방바이오산업의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은 한방바이오산업관과 한방힐링체험관에 마련된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교역(수출)상담기회를 제공해 지역기업의 판로확보와 매출증대 등 기업과 기업, 기업과 바이어간 교류의 장도 함께 마련한다.

이밖에도 제천의 청정자연에서 건강하게 재배․생산되고 있는 다양한 농․특산물도 직거래장터인 ‘하늘뜨레존’에서 선보이며, 시민과 관람객의 제품 구매를 위해 마켓관도 운영한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