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오는 10일 일자리박람회 개최

청양군 일자리박람회 리플렛

(동양일보 박호현 기자) 청양군은 충청남도경제진흥원 일자리종합센터, 충남도립대학교, 보령고용센터, 청양고등학교와 공동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청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2018 청양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업체가 고용알선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에 대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로 마련된다.

일자리박람회에는 애경산업㈜, 칠갑농산(주), ㈜한울,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 ㈜삼화그린텍, 한스텍, ㈜필텍산업, ㈜나무들, 우리 F&B 등 11개 업체에서 참가해 1:1 현장 현장면접을 거쳐 기업체에서 필요한 우수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취업대상자들을 위한 이력서 작성 및 면접기술 및 자기소개서 특강 등의 취업컨설팅과 참여기업체에서는 구직자에 대한 면접을 실시하며,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타로, 메이크업 등 부대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면 현장에서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일자리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미 취업한 구직자들에게 추가 일자리를 알선하고 취업 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사후관리도 철저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일자리박람회에서는 총 12개 업체가 참가해 대학생, 일반 구직자 등 다양한 지역인재 5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청양 박호현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