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보건소(소장 이강산)가 어려서부터 차별화된 교육으로 청소년의 금연·금주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금연·금주 홍보마당’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홍보마당 행사는 고운고등학교(교장 장영훈)의 적극적인 협조 하에 고운동 인근 중·고등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13일 9시부터 13시까지 고운고등학교 3층 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 청소년들은 전시관, 활동관, 체험관 등을 탐방하며 ‘금연·금주가 왜 중요한지’를 직접 보고 배우는 기회를 갖는다.

시 보건소는 이번 행사에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 개그극단을 초청,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등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 세종시보건소가 자체 개발한 금연캐릭터 ‘키미’가 활동하는 금연교육자료 무빙툰을 선보이며, ‘키미’가 알려주는 ○·× 퀴즈, 건강트리 만들기 등 전문 사회자가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우울감 및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간이검사도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들은 체험활동에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알게 된 금연·금주 관련 지식을 세종시민과 함께 나누는 가두캠페인에 참가하게 되며, 4시간의 봉사점수를 부여받는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