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9일 더불어민주당 김소연 대전시의원의 이른바 '불법 선거자금 관련 의혹 폭로'와 관련, 검찰에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선관위가 이례적으로 신속하게 고발 조치한 것은 다행스럽게 보인다. 그러나 금품을 준 것으로 알려진 지방의원들에 대해선 별다른 조처를 하지 않아 국민적 의혹 해소와 엄정한 선거 관리 의지가 있는지 의문시 된다"며 "이제 공은 검찰로 넘어가 이들 사이에 오간 금품이 어떠한 경로로 전달됐는지, 이 사건에 연루된 사람이 추가로 더 있는지, 그리고 배후에 인물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선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사태의 진위가 철저하고 성역 없는 검찰수사를 통해 낱낱이 밝혀지기를 기대한다"며 "국민들은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문화 정착이라는 김소연 의원의 호소가 공염불이 되지 않기를 모두 바라고 있고 민주당의 도덕적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국민과 함께 지켜보겠다"고 했다.

앞서 대전서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8일 김 의원에게 금품을 요구한 A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전지검에 고발했다.

A씨는 지난 3월 말∼4월 말 대전시의회 의원선거 예비후보자였던 김소연 의원의 선거운동을 도와주며 수차례 금품을 요구하고, 서구의회 의원선거 예비후보자 B씨에게 현직 시의원 명의로 선거구민에게 부의금을 제공하도록 권유한 혐의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