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사랑의 고구마 캐기 행사를 가졌다. 이 고구마는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사랑의 고구마 캐기 행사로 지역 소외계층에 사랑을 전했다.

맹동면은 맹동면 쌍정리 일원에서 사랑의 고구마 캐기 행사를 갖고, 고구마 300여 상자를 수확해 소외 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사랑의 고구마 캐기 행사는 생산적 일손봉사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수확한 고구마는 맹동면 관내 28개 경로당을 비롯한 소외 계층에게 전달된다.

김태선 주민자치위원장은 “극심한 폭염에도 불구하고 고구마 수확이 잘 돼 기쁘다”며 “이번에 수확한 고구마가 지역의 소외된 계층들에게 조금이나마 힘겨운 시간을 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식 맹동면장도 “해마다 고구마 수확을 통해 지역의 사랑을 전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인 사업을 통해 소외 계층을 돕고, 이를 통해 주민화합을 이루는 모습이 공직자로서의 모습을 스스로 돌아보게 한다”고 말했다.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사랑의 고구마 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사랑의 쌀 나누기도 더불어 진행할 예정으로 지역 곳곳에 사랑의 온기를 전해주고 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