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한가득…시민 참여도·호응 높아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지난 7일부터 3일간 진행한 여섯 번째 세종축제에 18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세종대왕 어가행렬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지난 7일부터 3일간 진행한 여섯 번째 세종축제에 18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세종축제는 태풍의 영향으로 당초 일정보다 하루 늦춰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진행됐다.

‘날아오르다 600년 세종의 꿈’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종축제에서는 세종대왕 어가행렬, 블랙이글스 에어쇼, 1418 시민퍼레이드 등의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또, 세종축제와 한글날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9일 진행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화려한 볼거리로 호수공원 중앙광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로 하여금 감탄과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세종축제 기간 함께 진행된 세종푸드트럭축제는 전국 최대 규모인 50대의 푸드트럭이 참가, 다양한 장르의 풍성한 먹거리를 선보였다.

매년 세종축제와 함께 열려 좋은 반응을 얻었던 세종합창잔치는 올해부터 세종시 이외 지역까지 문화를 개방하고 창작곡 부문을 신설해 어느 해보다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외에도 여성과 아동친화 프로그램으로 세종사랑백일장, 전통한복입기 체험, 전통놀이체험이 마련돼 시민이 함께 마련하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형 축제의 진수를 누렸다.

이춘희 시장은 “올해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맞아 진행된 여섯 번째 세종축제는 시민들과 축제추진위원, 자원봉사자의 참여 열기로 어느 해보다 남달랐다”면서 “올해 축제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앞으로 보다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