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3000여명, 1200만여원 판매실적 올려

김재종 옥천군수가 지난 13일 열린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를 찾아 전시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옥천군이 지난 13일 충북도내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마련한 ‘1회 옥천군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 에 3000여명의 방문객이 찾아 12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나름대로 선방했다는 자체 평가를 내놨다.

지역 24개 업체가 참여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200여건의 구매 상담과 120건의 원스톱 상담(구인·구직, 기업지원, 금융상담 등)도 이어졌다.

군은 이번 전시회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미비점을 분석·보완한 후 내년에는 관내 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하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를 열 계획이다.

참여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200만원을 군장학회 기금으로 내놓는다.

이번 전시회 임시 총무를 맡은 이담테크 구형서(47) 대표이사는 “관내 기업제품 판로개척과 홍보를 위해 전시회를 열어 준 옥천군에 감사하다”며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장학금 200만원을 군 장학회에 기탁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연 우수제품 전시회를 통해 관내 우수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제품을 우선 이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지역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옥천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