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최재기 기자) ‘천안여성 일자리 페스티벌’이 오는 25일 천안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와 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판매·서비스직, 사무·회계직, 보건·의료직, 사회복지·상담직, 조리직, 생산직 등을 뽑는 5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여성 구직자는 구인 업체와 구직 상담과 1대1 현장 면접 등을 통해 현장 채용된다.

일반 채용관 외에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의 ‘창업관’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의 ‘일가양득관’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천안고용복지+센터 등의 ‘홍보관’이 운영된다.

또 △충남근로자건강센터의 ‘기초 건강검진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노무상담) 등의 부대관에서는 창업과 고용, 복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상담 등 여성 구직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직업체험관에서는 바리스타(취업드림커피), 파티쉐(취업희망쿠키), 직업상담사, 돌봄전문가 등 여성 유망직종의 정보와 진로체험 기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행사로 퍼스널 컬러 매칭, 면접 메이크업, 취업소원나무, 면접 스티커 선물받기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많은 여성 구직자들이 이번 천안 여성 일자리 페스티벌을 통해 원하는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 최재기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