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가 아산 발전을 위해 수도권 전철 아산과 천안 구간에 전동 셔틀 열차 운행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17일 아산에서 도민과의 대화를 갖고, 이같이 밝히면서 KTX천안 아산역세권 연구개발 집적지구에 연구소를 유치하겠다고 제시했다.

양 지사는 최근 존폐문제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아산 무궁화 프로 축구단과 관련해서는 “도민구단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힐 뿐 이에따른 결정의 어려움을 표시했다.

양 지사는 이날 오전 아산시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아산과 천안 시민을 위해 아산 신창역에서 천안 역 까지 전용 셔틀열차 운행을 고려하고 있다” 며 “아산과 천안 시민들이 전동열차를 시내버스처럼 편하고, 쉽게 이용할수 있도록 노력중이다”고 밝혔다.

양지사는 그러나 아산~천안 구간 셔틀 전동열차 운행을 위해서는 1700억원의 예산이 투입케돼 중앙정부가 난색을 보이고 있다고도 밝혔다.

KTX천안 아산역세권 연구개발 집적지구는 충남도의 미래 발전을 위한 초석이다 며 이곳을 연구개발 특구 지정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해 기업과 연구소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아산 무궁화 축구단과 관련해서는 현재 우리나라 광역 시.도중 프로축구단이 없는 지역은 충남과 충북 뿐이다 며 각계각층의 전문가등과 협의해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양지사는 시민과 대화를 통해 탕정 해제지역 신도시 재추진, 서부내륙 민자고속도로와 당진~아산~천안간 고속도로 조기준공, 서해선 복선전철, 온천대로 6차선으로 확장 포장등을 하겠다고 제시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