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열릴 11회 대회 준비상황 점검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아시아우드볼연맹 실사단이 20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보은군을 방문해 내년에 개최될 11회 아시안컵 우드볼선수권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토마스 콕(말레이시아) 아시아우드볼연맹 회장, 패타나차트(태국) 국제우드볼연맹 부회장 등 8명으로 구성된 실사단은 속리산 우드볼경기장과 숲체험휴양마을 등을 둘러봤다.

실사 현장에서 토마스 콕 아시아우드볼연맹 회장은 “세계 많은 곳을 다녀 봤지만 속리산 우드볼경기장 만큼 자연경관이 뛰어난 곳에 위치한 경기장은 못 봤다”며 “세계 각국에서 모인 우드볼 선수들이 기량을 펼치는데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내년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실사단은 경기장 등 점검을 마친 후 천년고찰 법주사를 둘러보고 보은읍 뱃들공원으로 이동해 2018 보은대추축제를 관람했다.

군은 내년 6월 10일부터 7일간 열릴 11회 아시안컵우드볼대회에 중국·일본·대만·태국·말레이시아 등 15개국에서 500명(외국 250명, 국내 250명)의 선수들이 보은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2019 아시안컵 국제우드볼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단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경기를 할 수 있게끔 만반의 준비를 하고, 내년도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보은군이 우드볼 스포츠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관계자들과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은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