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와 중국 하얼빈공업대학이 항공산업분야 교육프로그램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극동대학교는 중국 하얼빈공대와 항공산업분야의 교육프로그램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하얼빈공업대(위해)에서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얼빈공대는 중국의 9개 명문대학(C9) 중 하나로 1928년 이후 90년 역사를 자랑하며 중국 국가 차원의 훌륭한 인재를 다수 배출했다. 특히 항공우주 산업 분야의 명성이 높다.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순수학문과 기술개발에 초점을 두고 발전해 온 하얼빈공업대학이 항공서비스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나라 대학과의 교류로 그 첫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교의 합작프로그램(1+3과정)이 새롭게 개설됐다.

항공서비스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학생모집 및 선발 △교육과정 운영 △국제합작센터 공동운영 △졸업 및 학비·장학금 관리 등 양교에서 상호 협의하여 공동으로 합작프로그램을 추진 및 운영키로 했다.

극동대 항공운항서비스학과는 입시경쟁률과 취업률 면에서 국내 최고의 학과로 이미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중국의 장춘광화대학 등으로부터 학생들을 위탁받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박승렬 극동대교무부총장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하얼빈공대의 학생들이 극동대 항공운항서비스학과에 들어와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훌륭한 서비스 인재로 성장할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외국 학생들에게 한국의 서비스교육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