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분야 32개 과제 45건의 세부공약사업 최종 확정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은 민선7기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하고 본격 추진에 돌입한다.

군에 따르면 관련 법령의 부합 여부와 재원확보 방안 등을 검토한 뒤 4개 분야 32개 과제 45건의 세부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했다.

군은 그동안 선거 공약자료에서 공약사항을 발췌 정리해 부서별 시행가능 여부를 검토한 뒤 공약실천계획 작성법 등 실무교육 등을 거쳐 이날 확정 발표했다.

10월 중순 주민의견 수렴과 군정조정위원회를 걸쳐 세부 실천계획도 수립했다.

민선7기 단양호의 공약은 찾고 싶은 문화관광, 친환경 지역경제, 살맛나는 농업농촌, 함께하는 주민복지 등 4대 분야로 구성됐다.

찾고 싶은 문화관광은 K-FUN 관광자원 확충사업과 소백산 리프래시 리조트 유치, 별곡지구 수상레포츠 시설 조성, 국가지질 공원 등 9개 과제 12개 사업이 포함됐다.

친환경 지역경제는 사통발달 관광도로망 구축과 단양구경시장 야시장 조성, 청년 예비 창업자 창업지원, 스포츠 인프라 확충 등 10개 과제 16개 사업이 추진된다.

살맛나는 농업농촌은 농기계 임대사업소 추가설치와 농번기 마을공동급식소 확대운영, 공동육묘장 설치, 지방상수도 보급률 증대 등 5개 과제 6개 사업이 진행된다.

함께하는 주민복지는 도립 단양의료원 건립과 효도수당 지급, 출산장려금 확대 지원, 치매안심센터 설립, 군정유공공무원 실적포상제 등 8개 과제 11개 사업이 확정됐다.

군은 민선6기 들어 지난 2015년에도 최고등급인 ‘SA등급’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류한우 군수는 “공약은 최우선적으로 이행해야 할 군민과의 약속이기에 충분한 검토와 논의를 통해 지역발전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