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카페 3호점 운영 노인일자리 창출 기여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2017년 4월 개장 이후 당진시민들의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는 삼선산수목원에 이용자들을 위한 청춘카페 3호점이 시범운영을 마치고 23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개장 이후 삼선산수목원에는 다양한 식물 외에도 철제 공공조형물과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이 확충되었으나 음료수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만한 곳은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당진시는 시비 1600만원과 당진화력 지원금 2700만 등 모두 4300만원을 투입 시민들의 이용편의뿐만 아니라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당진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청춘카페 3호점을 수목원 내 방문자센터 1층에 휴게실을 마련했다.

청춘카페 3호점에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노인 8명이 교대로 근무하며 커피와 차, 음료 등 30여 품목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며 카페 운영시간은 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일요일 오후 1시~5시로 휴무일은 월요일이다.

시 관계자는 “수목원 청춘카페가 방문객들의 이용편의는 물론 노인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자리와 연계되는 복지정책으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