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이하 세종혁신센터)는 미래의 각 분야 사회적경제 리더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기본 지식을 전달 하고자 사회적경제창업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인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학 내 전문교육과정을 확대 설치하고, 사회적 경제기업 취・창업 지원을 강화하는 등 사회적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특화된 교육프로그램 운영이 더욱 요구 되고 있다.

사회적경제창업가 양성과정은 세종혁신센터가 주최하고 사회적기업인 ㈜포세듀가 운영을 맡아 5주간 7회에 걸쳐 창업과정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소셜벤처 사례분석, △사회적기업들의 소셜미션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등 으로 이루어져 있다.

현직 창업가와 전문 코치진이 1:1 개별 멘토링도 진행되며, 교육 이후에는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등 지원사업과 연계한 실제 창업을 목표로 수강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11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하면 되며, 교육은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세종시 조치원에 위치한 세종SB플라자 3층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사회혁신 창업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거나 사회적경제인증기업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최종선발예정 인원은 30명이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044-999-1026) 혹은 ㈜포세듀 (042-633-8555)로 하면 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