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 조치원읍이 오는 27일 조치원신봉초등학교 일원에서 24회 조치원읍 한마음 걷기대회 및 주민자치발표회를 개최한다.

조치원읍이 주최하고 조치원읍체육회 및 조치원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개회식 후 신봉초등학교 일원 걷기와 씨름대회, 주민자치발표회, 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걷기 코스는 신봉초등학교를 출발해 서북부개발지역, 봉산리 농산물유통센터, 문예회관길, 교육연구원을 돌아 출발지로 돌아오는 왕복 3.5㎞ 구간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걷기 코스 중간에는 읍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 참가 읍민들에게 경품권이 주어진다.

걷기대회를 마친 후에는 우리동네 씨름대회를 시작으로, 주민자치 발표회와 노래자랑이 열려 참가 읍민들의 흥을 돋운다.

특히 조치원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이 참여해 주민 주도로 공연을 펼치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8개의 주민자치프로그램을 공연무대에 올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참가 프로그램은 밸리댄스, 라인댄스, 초등방송댄스, 한국무용, 통기타, 난타 등이며, 행사장에서는 보태니컬 아트 및 꽃꽂이 등 다양한 전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이동환 조치원읍장은 “이번 행사는 인정 넘치고 화합하는 조치원읍 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며 “읍민의 결속과 화합을 바탕으로 청춘조치원 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