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가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에서‘세종상공회의소 회원사 제주 전지간담회’를 개최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가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에서‘세종상공회의소 회원사 제주 전지간담회’를 개최했다.

회원사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회원사 대표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원사 간 소개 및 친교의 시간을 비롯해 기업인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기업 소개를 통해 이업종간 교류를 약속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두식 회장은 “세종상의 설립 후 첫 전지간담회 행사에 많은 기업인이 참여해 회원사 간 교류는 물론, 이업종간 시너지를 통해 세종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다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종지역 기업의 구심체로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 법무법인 대원씨앤씨의 윤영훈 대표변호사를 초청해 ‘기업인이 알아야 할 법률문제’를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다.

윤 변호사는 산재사고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 법인 운영과 관련한 문제 등 기업인에게 필요한 법률문제에 대해 설명했다.

세종상의는 지난 3월 9일 창립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특장차 전문 생산기업 이텍산업㈜ 이두식 대표를 초대회장으로 선출, 세종지역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지역경제와 상공인의 권익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