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읍과 음성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7일 설성공원 야외음악당 일원에서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및 제3회 읍민 화합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관사회단체장,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및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천변 2.9㎞ 구간을 함께 걷고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를 통해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필, 민화, 캘리그라피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와 함께 요가, 웰빙체조, 노래교실, 기타교실, 합창단,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발표와 인기가수 공연이 펼쳐져 풍성한 행사가 됐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참여자들에게 빵과 물을 제공하고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푸짐한 경품추첨을 통해 행운과 기쁨을 읍민들에게 선사했다.

문종락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걷기대회와 작품발표회를 통해 읍민의 건강과 화합, 단결로 행복한 음성읍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장섭 음성읍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행사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읍 주민자치센터는 요가, 탁구, 웰빙체조, 댄스스포츠, 기타, 수필, 민화, 합창단, 캘리그라피, 노래교실 등 10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음성읍사무소 총무팀(☏043-871-2506)으로 하면 된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