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가득 밑반찬 지원사업은 상시적인 안부확인 등 튼튼한 복지네트원크를 만들어가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오는 12월까지 3개월간 추진 중인 ‘희망가득! 행복가득! 사랑가득한 온기나눔이 사업’이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온기나눔이 사업은 진천군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고, 행복 가득한 나눔문화 확산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노인, 장애인 가구 등 일반적인 특정층에 국한하지 않고 의지할 곳 없이 홀로지내는 독거 장년층,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청소년 등 수요 범위를 확대해 많은 소외계층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총 4개의 세부사업으로 △희망가득 소원꾸러미 사업 △행복가득 밑반찬 지원사업 △사랑가득 김장담그기 행사 △온기나눔 이불세탁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수혜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행복가득 밑반찬 지원사업은 지역 민간자원과 수혜자의 연결을 통해 물질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상시적인 안부확인 등 튼튼한 복지네트원크를 만들어 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진천읍 관계자는 “대상자 발굴부터 복지 나눔까지 민관이 공동으로 참여해 추진하는 뜻깊은 사업이다”며 “이번 사업추진 성과를 토대로 향후 더많은 수혜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