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42명의 원생을 보육하던 세종시청 직장어린이집이 오는 2020년부터는 237명까지 보육할 수 있게 된다.

29일 시에 따르면 소속 직원들의 육아부담경감을 위해 29일부터 시청사 동편 주차장 부지에서 직장어린이 집 증축 공사에 돌입한다.

기존 충녕어린이집은 공간이 협소해 만0세부터 만3세까지만 보육하고 만4세 이상 유아는 다른 어린이 집으로 전원해야 해 아이와 부모 모두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직원들의 보육 수요와 장기적인 조직 확대에 따라 기존 42명 규모의 직장 어린이집을 237명 규모로 증축한다는 방침이다.

총 852.96㎡ 면적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는 새 직장어린이 집은 내년 11월까지 공사를 마치고 오는 2020년 3월 정식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층별 시설로 지하에 기계실, 전기실이 배치되며, 지상 1층에는 만0~1세 보육실과 사무실, 시청각실, 아이마당을 갖출 계획이다.

지상 2층에는 만2세 보육실, 유희실, 자료실, 휴게실이, 지상 3층에는 만3∼5세 보육실과 육희실, 식당, 주방, 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김동민 총무과장은 “직장어린이집은 어린 자녀를 둔 직원들의 보육부담을 줄여 즐거운 직장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충녕어린이집 증축 사업의 안전한 추진은 물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