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영상위원회, 영화와 함께하는 ‘11월의 금요일’
9·16·23일 오후 3시 롯데시네마 청주점에서 무료상영
상영 영화의 감독‧배우 초청 ‘관객과의 대화’ 진행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11월의 매주 금요일, 롯데시네마 청주점에서는 무료로 영화가 상영된다. 상영 영화의 감독과 배우도 만날 수 있다.

청주영상위원회는 오는 9일부터 ‘영화와 함께하는 11월의 금요일’ 행사를 갖는다. 9일과 16일, 23일 세 번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롯데시네마 청주점(성안길)에서 오후 3시에 무료로 진행된다.

상영작은 청주영상위원회가 지원했거나 청주에서 촬영된 영화들이다. 9일에는 ‘비행’ 16일에는 ‘너의 결혼식’, 23일에는 ‘동물,원’을 볼 수 있다.

‘비행(감독 조성빈)’은 청주 올로케이션 작품이다. 미개봉작이지만 19회 전주국제영화제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검증받았다. 박보영과 김영광 주연의 영화 ‘너의 결혼식’은 청주영상위원회 인센티브 지원작으로 올해 로맨스 영화 중 최고 흥행작으로 꼽힌다.

‘동물,원(왕민철)’은 청주동물원을 배경으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DMZ다큐영화제 지원작이기도 하다.

영화 관람 이후에는 상영작을 직접 제작한 감독과 배우들이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도 예정돼 있다.

‘영화와 함께하는 11월의 금요일’은 사전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진행되며, 청주영상위 (☏043-219-1084)에 신청하면 된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