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 개교 20주년 기념식... 대학미래비전 공개

충북도립대학 개교 20주년 기념식 참석자들이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충북도립대학은 1일 옥천관성회관 대강당에서 개교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 충북도립대학교’라는 주제의 대학 비전을 공개했다.

이 대학은 이 자리서 △명문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서 생애주기별 차별화된 교육복지 실현 △지역과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협력대학으로서 사회적 경제가치 창출 △학생이 행복한 대학, 인성교육 대학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인재 양성 등 대학의 3대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황규철 충북도의회 부의장, 김재종 옥천군수, 충북도립대학 전 총장들과 각급 대학총장, 양준혁 재단법인양준혁야구재단 이사장, Bui Kim Duong 베트남하노이직업대학 부총장 등 각계 인사와 교직원,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기념식에 직접 참석한 양준혁 이사장이 명품인재양성 이어달리기 기금을 기탁해 눈길을 끌었다. 양준혁 이사장은 지난 4월에도 충북도립대학에 기탁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시종 지사는 “충북도립대학은 과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학 스스로 혁신을 이뤄내면서 앞으로의 미래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학교”라며 “이 대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기숙사를 건립해 학생들이 머물고 지역과 화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병영 총장은 “충북도립대학이 개교 20주년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충북도민과 옥천군민의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오늘을 계기로 충북도립대학이 충청권 명문 평생 직업전문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학은 충북도에서 설립‧운영하는 도내 유일의 공립전문대학으로 충북도민의 고등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1998년 개교했다.

지난해 11월 공병영 총장이 취임한 이후 대학구조개혁평가 D등급에서 3년만에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내년도 전문대학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에서는 도내 전문대학 중 가장 높은 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 옥천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