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세종국제고에서 교직원 120여 명 참석

세종시교육청이 「2018 세종 유네스코학교 지속가능발전 실천 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은 3일 세종국제고등학교 한우리관에서 학생 대표들의 선서 장면.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3일 세종국제고등학교 한우리관에서 '2018 세종 유네스코학교 지속가능발전 실천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종시 유네스코학교 9개교(다빛초, 쌍류초, 도담중, 아름중, 한솔중, 성남고, 세종국제고, 세종여고, 양지고)의 학생과 교사 120명이 참여했다.

1부 행사에서는 학생들의‘Think Responsible, Act Sustainable!(책임있게 생각하고, 지속가능하게 행동하라!)’이라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낸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생활 속에서의 실천 다짐문을 발표했다.

이어서, △남북의 통일문제, 위안부관련 기록물의 유네스코기록유산 등재활동을 지역사회와의 여러 참여 활동으로 미래 세대와 지역사회와의 지속가능한 소통(도담중) △공정무역과 잔반제로 캠페인, 에너지 지킴이와 파머스 마켓, 아나바나 장터 등으로 지구의 지속가능발전 실천사례(한솔중) △환경과 흑인여성인권과 제주예멘난민으로 인종적 문제에 대한 지속가능함(세종국제고) △네팔 교육 기부 모금 행사, 세계문화예술축제, 위안부 추모 행사, 독도의 날 행사(양지고) 등을 발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의 학생들이 학생 본인과 가족, 학교, 이웃의 울타리 안에서부터 세계적인 시각에서 지속가능한 미래 세대와 세상을 함께 생각하고, 학생 자신의 위치에서 할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노력과 행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