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1일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국제심포지엄에서 김수갑 충북대총장이 발언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충북대(총장 김수갑)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13회 ‘동아시아 교원양성 국제심포지엄’에 김수갑 총장과 박종진 사범대학장, 박봉주 국제교류본부 부본부장 등이 참석해 동아시아 교원양성 국제 컨소시엄(ICUE) 회원교 가입을 확정했다.

그동안 충북대는 ICUE의 가입을 위해 2017년 7월 입회신청서를 컨소시엄 사무국으로 제출, ICUE 회원교 중 하나인 도쿄가쿠게이대학을 충북대 사범대학에서 작년 10월 13일 방문해 학생·교수의 교류 가능성 검토 등의 의견을 나누는 등 ICUE 가입 및 도쿄가쿠게이대학과의 지속적인 교류 실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어 같은 해 10월 25일에는 일본 도쿄가쿠게이대학에서 대구치 사다토시 총장을 비롯해 타보하시 료 국제과장, 김범수 특명교수가 충북대를 방문해 양교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해 ICUE 회원 가입의 토대를 굳건히 했다.

충북대는 이번 ICUE 가입을 통해 동아시아 교원양성기관 간 교원양성에 관한 국제공동연구의 추진, 교직 희망 학생의 국제교류 촉진, 교원의 상호 파견, 동아시아 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사업의 추진 등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