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첫 광역시티투어, 고객만족도로 높아

청양군의 광역시티투어에 참여한 관광객들이 대치면 광대리 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박호현 기자) 서울 및 수도권 관광객을 위한 청양군 광역시티투어가 지난 3~4일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딛었다.

도시관람객 40여명을 태우고 출발한 투어버스는 청양군의 주요 관광지인 천장호 출렁다리, 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등을 둘러보며, 찾아준 관광객들에게 청양의 청정한 공기와 함께 가을의 아름다운 칠갑산 경치를 제공했다.

또한 질 좋은 고춧가루 생산으로 유명한 대치면 가파마을을 방문해 직접 김장담그기 체험을 경험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볼거리뿐만이 아니라 직접 농촌을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를 통해 도시 관광객들을 매료시켰다.

시티투어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청양하면 청양고추와 구기자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투어를 통해 칠갑산을 비롯한 다양한 관광지의 매력을 알게 됐다”며 “꼭 한번 다시 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은 수도권 관광객에게 청양군의 관광 브랜드를 알리고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광역시티투어 고객을 모집하는 한편 각 관광지간의 연계성을 높일 수 있는 코스를 추가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계절별로도 다양한 상품을 구성,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청양을 보여줄 수 있도록 관광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청양 박호현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