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충북대 6시그마 5기 교육생들이 취업역량강화교육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충북대(총장 김수갑)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취업역량강화 자격취득캠프 6시그마 6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6시그마 자격취득캠프 과정은 충북대 재학생 및 졸업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생산관리, 품질관리 직무에 대한 이해 향상 및 직무 능력 향상과 논리적, 과학적,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으로는 △6시그마의 다양한 문제해결기법에 대한 이해와 미니탭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각종 통계기법에 대한 실습 △고객만족 및 매출향상을 위한 시뮬레이션 과정을 통한 실질적인 6시그마 DMAIC로드맵에 따른 프로젝트 체험 △6시그마 BB 과정을 통한 투석기 이용 프로젝트 전략 수립 및 고급 데이터 분석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충북대 취업지원본부 홈페이지에서 관련서류를 작성한 뒤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24~25일 이틀간 충북대 NH관 2층 세미나실에서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6시그마 자격취득캠프 과정은 현재 5기까지 운영을 완료했으며 프로그램 미참여자들의 요구에 의해 추가로 과정을 개설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대 대학일자리센터(☏043-261-3538)로 문의 하면 된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