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회원·주민 300여명 참여 예정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24회 옥천군 여성대회·여성작품전시회가 8일 옥천 생활체육관에서 열린다.

옥천군이 주최하고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우을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김재종 옥천군수, 김외식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여성단체회원·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펼친다.

옥천군여성대회는 1995년 처음 개최된 후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며 충북 도내 최장의 역사를 자랑한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우수단체로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옥천군지부(회장 임금순)가 군수 표창을, 단체별 우수회원으로 한빛적십자 봉사회 안중원 씨 등 11명이 옥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을 받는다.

여성권리와 복지증진에 기여한 안내면사무소 윤인경 주무관에게는 여성단체협의회장의 감사패가 수여된다.

1999년부터 매년 저소득 모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여성단체협의회는 올해도 중학생 7명에게 각 30만원씩, 고등학생 6명에게는 각 50만원씩 총 51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2부 화합한마당에서는 회원들 간의 단합을 위해 명랑운동회, 레크리에이션, 경품추첨 등의 시간이 이어진다.

부대행사로는 생활도예, 홈패션, 서예교실 등 여성회관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옥천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