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괴산군이 숲가꾸기사업에서 나온 부산물을 활용해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를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는 아궁이나 화목보일러 난방을 사용하는 관내 저소득계층 및 독거노인 총 14개 가구에 30여t에 달하는 땔감을 지원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숲가꾸기사업 진행 중 버려지는 간벌재를 최대한 수집,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겨울철 난방연료로 공급하고, 산불 및 집중호우 등에 의한 자연재해를 예방해 자연경관을 보존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저소득계층 대부분이 고령인데다 거동이 불편해 화목조재가 어려운 점을 감안, 숲가꾸기 사업장에서 발생한 나무를 한 곳에 적재했다가 각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잘라 각 가정까지 배달해 주며 지역이웃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심재화 산림과장은 “고유가 시대에 비싼 연료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이 추운 겨울에 몸 뿐 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따뜻해지는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매년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며 “사랑을 듬뿍 담은 땔감인 만큼 그 따뜻함이 고스란히 전달돼 보다 훈훈한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