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장인철 기자) '2018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태안군 작은영화관에서 열린다.

이 기간 11편의 영화가 2개 관에서 22회 상영되며, 영화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도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상영작은 '터닝메카드W: 반다인의 비밀 특별판'을 비롯해 '괜찮아요, 미스터 브래드', '땐뽀걸즈'. '무간도', '아이 캔 스피크', '리틀 포레스트: 사계절',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등이다.

19일 오전 10시 '땐뽀걸즈' 상영 후에는 언론, 환경, 인권 등 영화가 다루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현실을 논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20일 오전 10시 '터닝메카드W: 반다인의 비밀 특별판' 관람 후에는 스크래치 페이퍼를 통해 나만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영화 속 상상이야기'가 준비됐다.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작은영화관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가 가능하다.

지역의 다양한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하고자 개최하는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올해 처음으로 공모를 통해 태안 작은영화관이 선정됐으며, 대관료를 직접 지원받고 프로그래밍 및 홍보 등을 간접 지원받는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없다. 상영작 관람권은 예매 또는 현장 발권이 가능하다.

태안 장인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