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0일까지 약 1개월 동안 소속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역량강화연수」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10월 30일과 11월 1일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와 전남 장성군 평생교육센터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무원들이 분임토의와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장면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0일까지 약 1개월 동안 소속 지방공무원(5급 이하 총 541명)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역량강화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직급에 맞는 직무역량강화와 조직문화 이해 등 공무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높이고 근무과정에서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듣는 소통의 장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10월 29일 5급 공무원 리더십 역량강화과정을 시작으로 오는 27일 8, 9급 공무원의 공직관 확립과 청렴강화 연수과정까지 각 직급별 1박 2일의 과정으로 실시된다.

이번 연수는 적절한 연수인원을 확보하고, 지방공무원의 연수선택권을 부여하는 동시에 연수로 인한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총 7차에 걸쳐 나누어 진행된다.

주요 연수 과정은 ▲변화와 자기리더십 ▲학교현장 조직구성원 간의 소통 및 협업강화 ▲세종형 창의적 교육과정의 이해 ▲지방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분임토의 등이며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리더십연수과정, 직무역량강화 연수과정, 청렴강화 연수과정 등의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문경만 주무관(새롬고 행정실장)은 “같은 직급의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토론하니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함과 동시에 해결책도 마련할 수 있었다”며, “학교에 돌아가서도 이번 연수에서 배웠던 것을 바탕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