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 공과대학이 13~14일 멀티미디어관 1층 로비에서 27회 학술제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는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실습 능력을 향상 시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모두 267점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돼 행사장을 찾은 학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는 ‘미세먼지 정보 서비스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음성으로 제어하는 스마트미러’, ‘장착형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협업로봇’을 전시하고, 컴퓨터공학과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조 신발 및 낙상예방 시스템’, ‘딥러닝을 이용한 나만을 위한 식당 추천 어플리케이션’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 정보통신공학과의 ‘실시간 건물 안전 관제 시스템’, 전기공학과의 ‘무선충전 RC카’,

전자정보공학과 ‘드론을 이용한 위치 이동 제어’, 디스플레이신소재공학과 ‘3D 프린팅제품의 도금성연구’, ‘금속 3D 프린터의 기술 동향’, 기계공학과 ‘중앙선 침범 방지 장치’, ‘삼투 가속화를 이용한 절임 연구’, 정보보호학과 ‘인공지능의 해킹 위험성 분석’ ‘악성코드 탐지·수집 및 분석정보 공유 시스템’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위협 및 대응 가이드라인 제안’등이 주목을 받았다.

또 행사 기간 동안 사진전과 포토존, 이벤트 시작 등 학생행사와 작품심사에 기업체가 참여하는 기업체의 날 등이 운영됐다.

서교일 총장은 “캠퍼스에서 지내는 동안 기초를 다지고 실험·실습·설계를 통해 실무를 익혀 각자 전공에 대한 전문인으로서 참가하는 학술제가 앞으로 엔지니어로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며 “지금은 너무나 빨리 미래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창의력·융합·혁신이 필요한 시대이다. 이번 학술제를 통해 새로운 기술의 이해와 다른 전공과의 협업이 있길 바라며 공과대학 학생들도 큰 미래를 만들어낼 주역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