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산경위 충북테크노파크 행감 실시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충북도내 반도체 분야 인력난 해소를 위한 산·학 협력 강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위원장 박우양)는 15일 충북테크노파크를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벌였다.

임영은(진천1) 의원은 “최근 SK하이닉스 생산설비가 완공됨에 따라 대규모 인력이 필요하다”며 “충북반도체고등학교와 도내 대학의 우수한 학생들이 하이닉스에 많이 채용돼 인력난이 해소될 수 있도록 산학협력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진천군에 위치한 태양광재활용센터의 경우 주민들이 인근에 태양광 폐기물을 매립한다고 알고 있어 지역 여론이 매우 부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충북테크노파크가 앞장서서 지역 주민들과 대화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요구했다.

하유정(보은) 의원은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충북테크노파크가 인력채용에 문제가 있다고 보도됐는데 이 같은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운영에 보다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상식(청주7) 의원은 “충북테크노파크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임대료와 장비대여 수수료를 징수하고 있는데 이러한 징수자금이 어려운 기업에 다시 지원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해 모색해 달라”고 촉구했다.

박문희(청주3) 의원은 “전통과 미래산업이 공존하는 천연물 산업분야가 지역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경제적인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상정(음성1) 의원은 “충북테크노파크가 몇몇 사업을 수의계약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수의계약을 줄이고 다양한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공개입찰을 강화해 달라”고 요구했다.

박(영동2) 위원장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결손처리를 회계규정에 맞게 처리할 것과 직원 관리감독 철저를 통해 징계 받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