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3명 등 입건…평생교육원 출석기록 조작 등 혐의

청주의 한 대학 평생교육원 교수가 보조금을 부정하게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충북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청주의 한 대학 평생교육원 교수 A씨 등 교수 3명과 수강생 6명을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교수 등은 청주 모 대학 평생교육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생 출석기록과 교육이수 시간을 조작해 보조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A교수 등은 수업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의 출석을 인정하고 학점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교수 등이 부정 수급한 보조금 규모 등을 조사하고 있다. 또 A교수 등이 학생들의 등록금을 국고보조금으로 대납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 중인 건 사실이나 자세한 혐의 내용은 조사결과에 따라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교수들은 수강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자 재학생들을 통해 수강생을 모집해 등록시킨 뒤 등록금을 국고보조금으로 대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대학 측은 앞서 평생교육원 교수들의 보조금 수급 의혹이 불거지자 학과장이던 A교수를 경질하고, B교수를 수업에서 배제했다.

이 대학 관계자는 “해당 교수들에 대해 감사를 벌이고 있다”며 “경찰 수사 결과가 나오면 징계위원회를 열어 징계 수위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