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동양일보 유환권 기자) 논산시는 지난 15일 문화원 다목적홀에서 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 및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 및 주민공청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보장분야 관계자,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배경, 기본 방향, 중점추진사업 및 세부사업에 대한 최은희 (재)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의 발표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4기 계획은 시민의 욕구와 민선 7기 시정방향을 토대로 △시민참여형 복지공동체 구현 △ 촘촘한 지역사회돌봄 실현 △복지서비스 전문성 강화 △사람이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등 4대 추진전략 19개 세부 사업을 설정했다.

이어서 신기원 신성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이원식 금강대학교 교수, 박순우 공주대학교 교수, 차경선 논산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 안성률 논산시 정책보좌관이 함께 토론하며 질의응답 및 자유발언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주민공청회, 공고, 행정간담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의견을 수렴한 후, 오는 23일 대표협의체 심의‧의결을 거쳐 충청남도에 제출할 계획이다.

논산 유환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